728x90
반응형

전체적인 내용은 잘 기억안나는데 거대한 불상인가 탑인가에서 싸웟던 장면만 남아있는 적인걸의 후속작 <적인걸2: 신도해왕의 비밀>입니다. 측전무후의 당나라를 배경으로하는 중국 영화다보니 무술장면이 몇번 등장하는데 그때마다 보여주는 어설픈 CG가 재미의 한축을 담당하더군요 ㅋㅋ 뛰어난 기억력과 무술 실력으로 도저히 해결할수 없을것같은 문제를 척척 풀어가는 적인걸의 호쾌한 행동들을 아무런 생각하지않고 편히 기대앉아서 보다보면 2시간이 후딱 지나갑니다. 12세이상 관람가인 연령제한도 가족영화로써의 역할을 하는데 한몫할듯하네요.



해당 후기는 Daum의 영화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모든 권리는 해당 영화사에 있습니다



전작에서 유덕화가 연기했던 주인공 적인걸은 이번에는 조우정이 연기했습니다.

왠지 지력 스텟이 상승한것같은 외모네요.

실제로 영화안에서 보여주는 추리?라고 해야할 능력도 상당하더군요

게다가 그러한 추리의 과정을 말로 주절주절떠들어서 지루하게 하지 않고

말한마디 없이 시각화를 통해 보여주는데 이게또 꽤나 잘만들어져서 빠르게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라이벌이라고 해야할 대리시의 수장인 공자 위지진금...풍소봉이 연기했다고 하며

영화에서는 주인공에 버금가게 비중도 많고 멋진장면도 많이 보여주는데 

어째 다음 영화정보란에 등록되있는 스틸샷은 영 좋은게 없네요. 쓸데없는 측전무후만 잔뜩잇고...


집에서 리뷰를 쓰다보니 출연진에 김범!!!!!! 김범이 나왔다니 전혀 몰랐는데 하면서 찾아보니

찻집의 소공자였는데 음모에 휩쓸려서 고독충먹고 괴물됬던 원진역할이었군요.

원진이 변했던 모습 스틸샷이 있으면 그걸로 포스팅하려고 했지만 안타깝게도 없네요

김범의 괴수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영화관으로 ㄱㄱ



사건의 중심축이라고 할수 있는 당나라 제일가는 무희인 은예희역의 안젤라 베이비..입니다. 이름이 뭐이려

극중에는 고려에서 바쳐진 공녀로 나오길래 진짜 우리나라랑 연관있는 배운가 싶어 찾아봣더니

실제 배우인 안젤라 베이비는 중국인 아버지와 독일 혼혈 어머니를 둿고

태어나기는 중국에서 태어나고, 홍콩에서 자랐으며 일본에서도 활동중인 모델이랍니다. 상당한 국제파!

영화도 상당히 많이 찍은것 같은데 홍콩,중국,대만에서 모두 활동하나 보네요.


무술장면이나 곳곳에서 등장하는 CG가 어색하고 너무 이상하게 보이기는 하지만 

물속을 달리는 말처럼 워낙 자신감있게 유치하다보니 그것도 하나의 재미로 느껴질 정도이고

우리나라나 서구권 영화에서는 볼수없는 화면배치나 진행또한 신선한 재미였습니다.

재능이 넘치는 적인걸을 질투하는 위지진금과 말단이기에 단독으로 활동하기 힘들어하는 적인걸간에

어릴때 친구들끼리 싸우듯이 악의없는 투닥거림을 보는것도 나름 즐겁기도 하더군요.


평점 ★★☆☆☆

완성도와는 별개로 생각없이 볼수있는 재미있고 유치한 추리무협시대극

728x90
반응형
Posted by 치과의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