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쇼스타코비치-<자유를 꿈꾸다>


모차르트 / 오페라 <돈 지오반니> 서곡, 작품 527 
    짧고 가볍게 들을수 있도록 선정된 첫번째 곡이었다. 


쇼스타코비치 / 첼로 협주곡 제1번 내림 마장조, 작품 107 
첼로 _ 크리스토프 스트라드너 

    첼로가 이정도 음까지 낼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한 첼로 협주곡

    비애와 비극인 음악이 아닌가 싶었다. 1악장이 불안에 떨다가 쫒기고 불식간에 당하고 말았다면 2,3악장에서는 슬픔이 광기로까지 발전하려는걸 에너지로 바꿔서 4악장에가서 입장이 바뀐채 과거 자신처럼 불안에 떠는 상대를 쫒아서 습격한다는 느낌이었다.....내전?


- 휴식 - 

쇼스타코비치 / 교향곡 제10번 마단조, 작품 93 

??????? 이해할수 없었다. 악장안에서 이어지지 않고 악장간에 이어지지 않았다. 1악장은 분열하려는 단일한 존재가 그것을 겨우 억제하는것 같았다면 2악장은 파발마같은?????

728x90
반응형
Posted by 치과의사
,